30일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유 씨는 연말을 맞이하여 희귀질환 아동 지원 단체 여울돌, 한국아동복지협회,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등 소외 계층에게 총 2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을 통해 아이유 씨는 “많은 분들께 받은 사랑과 응원 덕분에 그 어느 때보다 행복하고 소중한 한 해를 보낸 만큼 그 사랑을 함께 나누고 싶었다”며 “연말연시를 앞두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모두 행복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기부금은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청소년에게 생활 및 간병 환경 개선비, 보호아동청소년의 양육〮교육 및 자립을 위한 지원에 사용된다. 그뿐만 아니라, 우유를 통해 지역 내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는 사회 공헌 활동과 난방 취약층을 위해 연탄 나눔 및 난방 용품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아이유 씨는 데뷔 이후 팬클럽 이름인 ‘유애나’를 합친 ‘아이유애나’의 이름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꾸준한 선행을 실천해왔다. 특히 자신의 생일과 데뷔일 등 특별한 기념일 뿐만 아니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적시적기에 맞는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기도 했다.
한편, 아이유 씨는 최근 ‘제 27회 춘사국제영화제’와 ‘제 42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 이어 ‘제 42회 황금촬영상영화제’에서도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며, 신인상 3관왕을 달성했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Pmh0dHBzOi8vd3d3Lnl0bi5jby5rci9fY3MvX3NuXzAxMTdfMjAyMjEyMzAxNDA4Mjg1MjE0XzAwNS5odG1s0gEA?oc=5
2022-12-30 05:08:00Z
CBMiPmh0dHBzOi8vd3d3Lnl0bi5jby5rci9fY3MvX3NuXzAxMTdfMjAyMjEyMzAxNDA4Mjg1MjE0XzAwNS5odG1s0gEA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