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is, 18 April 2024

'수사반장1958' 이제훈 "최불암 앞에서 박영한 연기, 혼미할 정도로 떨려" - MBC 뉴스

배우 이제훈이 대선배 최불암 앞에서 젊은 시절의 박영한을 연기한 소감을 밝혔다.
iMBC 연예뉴스 사진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MBC 사옥에서 MBC 새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기획 장재훈, 홍석우·극본 김영신·연출 김성훈)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배우 이제훈, 이동휘, 최우성, 윤현수와 김성훈 PD가 참석했다.

'수사반장 1958'은 한국형 수사물의 역사를 쓴 '수사반장' 프리퀄로, 박영한(이제훈 분) 형사가 서울에 부임한 1958년을 배경으로 시작된다. 야만의 시대, 소도둑 검거 전문 박영한 형사가 개성 넘치는 동료 3인방과 한 팀으로 뭉쳐 부패 권력의 비상식을 상식으로 깨부수며 민중을 위한 형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프로파일링도 그 흔한 CCTV도 없이 오로지 타고난 감각과 통찰력, 집요함으로 범죄를 해결하던 시절. 아날로그 수사의 낭만과 유쾌함을 간직한 레트로 범죄수사극이 젊은 세대에게는 색다른 카타르시스를, '박 반장'의 활약상을 추억하는 세대에게는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

이제훈은 극 중 촉 좋고, 넉살 좋고, 인물 좋은 난공불락의 촌놈 형사 '박영한' 역을 맡아 극의 중심을 이끈다. 원작에서 국민배우 최불암이 연기한 '박 반장'의 청년 시절을 자신만의 색으로 그려낼 '이제훈 표' 박영한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수사반장1958'에 참여한 이유에 대해 이제훈은 "'수사반장'은 이야기만 들었었다. 우리나라의 콜롬보라는 이야기다. 오프닝 시그니처 사운드가 알게 모르게 내재되어 있었다. 익숙한 목소리인데 두근거리고 신나고. 오프닝 타이틀이 나올때 멋있더라. 이번 작품 하면서, 장르물 관심이 평소에도 많은데 이작품은 '수사반장' 프리퀄이라고 했을때 그냥 관심이 많이 갔다. 어떻게 모여서 성장해나갔는지 궁금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 과정은 녹록치 않았지만 나도 시청자들의 반응이 궁금하고, 개인적으로는 부끄럽지 않다. 제작진들이 최선을 다해서 다같이 애를 많이 썼다"고 말했다.

이제훈은 최불암 앞에서 대본 리딩으로 젊은 시절의 박영한을 선보였던 당시를 떠올렸다. "대본 리딩에서 최불암 선생님을 처음 뵈었다. 보통 대본 리딩은 준비를 많이 해가서 떨리진않은데, 최불암 선배 앞에서 박영한 젊은시절연기해야하니 굉장히 많이 떨렸다. 내가 제대로 대본리딩을 했는 지 기억이 안 날 정도로 혼미했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2부 리딩까지 하고 선생님이 그런 얘기를 하더라. '내가 생각했을떄 박영한은 화가 가득했으면 좋겠다, 나쁜 사람들을 혼내주고 약한 사람을 보호해주고'. 휴머니즘에 관한 얘기를 많이 들었다. 외적으로 최불암 선생님을 따라하고 닮는 건 힘들기에, 정신만큼은 계승받아서 박영한을 잘 표현하자 는 생각으로 열심히 연기했다. 18년동안 880회 드라마 이끄시고 국민들이 다 알고 계신 존재인데, 보신 분들에게는 추억할수있는, 오리지널 '수사반장'을 못 본 사람들은 옛날 '수사반장'이 어땠을까 궁금해 할 수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MBC 새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은 오는 19일(금)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iMBC연예 백승훈 / ※이 기사의 저작권은 iMBC에 있습니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rss/articles/CBMiQmh0dHBzOi8vaW1uZXdzLmltYmMuY29tL25ld3MvMjAyNC9lbnRlci9hcnRpY2xlLzY1OTA1MTZfMzY0NzMuaHRtbNIBQmh0dHBzOi8vaW1uZXdzLmltYmMuY29tL25ld3MvMjAyNC9lbnRlci9hcnRpY2xlLzY1OTA1MTZfMzY0NzQuaHRtbA?oc=5

2024-04-18 06:08:00Z
CBMiQmh0dHBzOi8vaW1uZXdzLmltYmMuY29tL25ld3MvMjAyNC9lbnRlci9hcnRpY2xlLzY1OTA1MTZfMzY0NzMuaHRtbNIBQmh0dHBzOi8vaW1uZXdzLmltYmMuY29tL25ld3MvMjAyNC9lbnRlci9hcnRpY2xlLzY1OTA1MTZfMzY0NzQuaHRtbA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