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at, 12 Mei 2023

서정희 "故서세원, 날 사랑했다고 생각"…오은영 "가스라이팅" - 머니투데이

/사진=채널A 예능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사진=채널A 예능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방송인 서정희(61)가 전 남편인 고(故) 서세원과의 관계에 대해 털어놨다.

12일 채널A 예능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서정희와 그의 어머니 장복숙 여사가 출연했다.

서정희는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32년간의 결혼 생활에 대해 말했다. 그는 "저는 전 남편보다 제가 낫다는 생각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며 "어떻게 하면 그가 날 인정해 주고 알아봐 줄까 늘 고민했다"고 밝혔다.

이어 "(결혼 생활 때) 집안에서 제가 서열이 꼴찌라고 생각했다"며 "남편이 우선이었고 아이들 다음에 제 순서였다. 좋은 게 있으면 남편과 아이들에게 다 줬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전 남편에게 작은 인정이라도 받으면 기분이 좋아져 더 잘하려고 했다"며 "하지만 한번 혼나면 다 무너지는 느낌이었다. 세상 사람들이나 아이들의 인정보다, 내게는 전 남편에게 인정받는 게 중요했다"고 말했다.

/사진=채널A 예능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사진=채널A 예능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서정희는 이혼 후 극단적인 생각까지 했다고 밝혔다. 그는 "인정받을 대상이 없어졌다는 게 힘들었다"며 "극단적인 생각도 들었고 삶의 의욕도 사라지더라"고 했다.

또 그는 "구박받는 결혼 생활이 힘들었는데 (이혼 후) 오히려 그게 더 낫지 않았을까 생각도 들었다"고 밝혀 충격을 안겼다. 서정희는 서세원이 심한 의처증을 보인 데 대해서도 "날 사랑했기 때문에 그랬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를 들은 오은영 박사는 "마음이 너무 아프다"면서도 "저는 그걸 사랑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냥 가스라이팅일 뿐"이라고 조언했다.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rss/articles/CBMiN2h0dHBzOi8vbmV3cy5tdC5jby5rci9tdHZpZXcucGhwP25vPTIwMjMwNTEyMjMyMTQ4MzAyMjnSAT1odHRwczovL20ubXQuY28ua3IvcmVuZXcvdmlld19hbXAuaHRtbD9ubz0yMDIzMDUxMjIzMjE0ODMwMjI5?oc=5

2023-05-12 21:30:00Z
2006622792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