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is, 16 September 2021

[추석기획] 대규모 파일럿 대신 심수봉 공연·'펜하' 스페셜..달라진 한가위 특집 방송가 - 스포츠조선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들의 시험대로 활용됐던 추석 특집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잠잠하다. 그동안 수많은 신규 프로그램들을 탄생시켰던 방송사들도 코로나19 시국을 고려한 편성으로 시청자들의 연휴를 달랜다.

음악과 하나 되는 한가위

KBS는 나훈아 특집에 이은 심수봉 특집으로 시청자들을 만족시킨다. KBS 2TV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은 세대를 관통하고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심수봉의 26년 만의 단독 TV 쇼. 위기의 순간을 함께 견디며 대한민국의 저력을 보여준 국민들에게 격려와 감사, 희망을 전하는 언택트 공연이다.

KBS와 함께하는 이번 공연은 특별한 무대효과들로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 심수봉 역시 "(공연 최초로) 리프트에 올라가는 소중한 첫 경험을 했다"며 무대에 대한 기대감과 자신감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화려한 드레스들도 심수봉의 공연을 돋보이게 하는 요소들이 될 전망. 초록색과 하얀색의 드레스를 입고 등장하는 한편, 청바지에 셔츠 등 다양한 코디를 통해 본적 없는 화려한 비주얼을 뽐낸다. 심수봉의 공연은 19일 오후 8시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MBC도 음악과 함께하는 한가위를 맞는다. 매년 명절을 책임졌던 '아이돌 육상 선수권대회'는 올해 추석에도 만나지 못하지만, '복면가왕'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더 마스크드 탤런트'(이하 더마탤)로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 MBC와 프랑스의 유명 제작사인 'Herve Hubert'가 최초로 공동 개발한 이 프로그램은 전국민 누구나 복면 가수에 도전할 수 있는 예능 프로그램. 21일 첫 선을 선보이며 레전드 가수 김연우와 쌈디, 제시, 이석훈 등이 판정단으로 출격, 김성주가 MC로 재미를 더한다. 21일과 22일 오후 5시 20분 안방을 찾는다.

추석 당일인 21일 오전 8시 20분에는 '강변가요제'를 빛낸 신화들이 모여 환희와 감동의 순간을 재현할 'MBC 강변가요제:레전드'를 방송한다. 방송에는 1979년 제1회 강변가요제 금상 수상팀인 홍삼 트리오를 비롯해 박미경, 티삼스, 이상은, 이상우, 박선주, 육각수 등 강변가요제가 배출한 대표 뮤지션 7팀과 딕펑스, 라붐, 라포엠, 손승연, 이소정, 정엽, 존박 등 후배 뮤지션들이 출격해 세대와 장르의 한계를 넘어선 음악 축제를 선보인다.

새 예능 대신, 스핀오프-콜라보레이션

SBS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대신해 스핀오프와 특별한 '협업'을 준비했다. 골프 예능으로 신선한 재미를 주고 있는 '골프 혈전, 편먹고 공치리'는 2부작 추석 특집으로 '동상이몽'을 통해 '진짜 내 편' 부부로 눈길을 끈 연예계 대표 부부인 소이현-인교진 부부와 장신영-강경준 부부가 출격, 달콤한 라운딩을 펼친다. 인교진-소이현 부부는 유현주 프로, 이승기와, 장신영-강경준 부부는 이경규, 이승엽과 팀을 이뤄 치열한 대결을 펼친다. 18일 오후 6시와 22일 오후 5시50분 방송된다.

전 시즌 최고 시청률 29.2%를 기록한 파격 전개로 종영한 인기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주역들도 모인다. '펜트하우스 시즌3'의 마지막 스페셜인 '펜트하우스-540일간의 이야기'를 통해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것. 주요 배우들을 비롯해 펜트 키즈들이 총출동한 방송에서 첫 대본 리딩부터 마지막 방송까지 '펜트하우스'와 함께했던 540여일의 여정을 배우들의 시선으로 풀어간다. 첫 만남을 시작으로, 캐릭터에 대한 연구, 내가 뽑는 명장면 및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등으로 제작기간 내 배우들의 희로애락을 담아낼 예정. 배우들의 소감과 함께 극중 캐릭터를 떠나보내는 작별 의식 등으로 여운을 나눈다. 18일 오후 8시 55분 안방을 찾는다.

신상 드라마·예능프로그램 첫 방송

추석 연휴와 함께 시작하는 '신규 프로그램'들도 있다. JTBC는 22일과 29일 오후 10시 30분 2회에 걸쳐 신규 프로그램 '브라이드X클럽'을 공개한다. 결혼이라는 문턱 앞에서 다양한 이유로 고민하는 예비 신부들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브라이드 토크쇼다. 박하선, 박해미, 이금희, 김나영, 이현이, 장예원이 클럽회원으로 출연해 예비신부들의 고민에 따뜻한 격려와 냉철한 조언을 전한다.

MBC는 새로운 매력의 관찰 예능프로그램인 '호적메이트'를 21일과 22일 오후 7시 30분에 선보인다. '호적메이트'는 닮은 듯 다른 남의 집 형제자매 탐구 프로젝트. 예능 대부인 이경규와 배우 김정은, 딘딘, 츄라는 MC라인업을 꾸렸고, 허재, 배우 이지훈이 패널로 나섰다. 최초로 동생과 리얼리티를 촬영한 김정은과 농구계 아이돌 허웅과 허훈, 다정한 남매 사이로 화제가 됐던 이지훈이 보여주는 스타와 가족의 일상을 그린다.

또 새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인 '극한데뷔 야생돌'(야생돌)이 17일 오후 8시 10분 첫 방송된다. '야생돌'은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과 다른 신선하고 파격적인 포맷으로 지원자들이 야생에서 체력과 실력, 숨은 가능성까지 데뷔를 향한 치열한 경쟁을 펼쳐 개성만점 색다른 매력을 뽐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17일 추석 특별편성 후 23일부터는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시청자들을 만난다.

또 대작 드라마 '검은태양'도 17일 오후 10시 베일을 벗는다. MBC 최초의 금토드라마인 '검은태양'은 박석호 작가의 2018년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 수상작으로, 일년 전 실정됐던 국정원 최고의 현장 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남궁민이 주연을, '옥중화'의 김성용 PD가 연출을 맡아 한국형 첩보 액션극의 새 지평을 열 예정. 첫방송 이후 매주 금, 토 오후 10시 방송된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bosun.com

Adblock test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WWh0dHBzOi8vc3BvcnRzLmNob3N1bi5jb20vbmV3cy91dHlwZS5odG0_aWQ9MjAyMTA5MTgwMTAwMTM2NDcwMDA4ODAxJlNlcnZpY2VEYXRlPTIwMjEwOTE30gEA?oc=5

2021-09-17 00:14:27Z
52783955392315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