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ggu, 22 Desember 2019

SBS ‘그알’, 고 김성재 편 잇단 방송불가에 “진정성 의심에 유감”···PD “포기 않겠다” - 경향신문

<그것이 알고싶다> 측은 지난 17일 당시 방송되지 못한 ‘고 김성재 사망사건’ 편을 오는 21일 방송하겠다고 다시 예고해 이목을 모았다. SBS 제공

<그것이 알고싶다> 측은 지난 17일 당시 방송되지 못한 ‘고 김성재 사망사건’ 편을 오는 21일 방송하겠다고 다시 예고해 이목을 모았다. SBS 제공

SBS TV <그것이 알고싶다> 측이 ‘고(故) 김성재 사망사고 편’ 방영이 법원의 판단에 따라 무산된 것에 대해 방송을 통해 유감을 표했다.

21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김상중은 “오늘 우리는 시청자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방송을 시작해야 할 것 같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오늘로 예정됐던 방송은 ’고 김성재 사망 미스터리‘였다. 어제 오후 법원의 결정으로 인해 방송이 전해드리지 못하게 된 점을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것이 알고싶다> 측은 “올해 초 취재를 시작했던 김성재 사망 사건은 지난 8월3일에도 한 차례 방영될 예정이었지만, 김성재의 전 여자친구였던 A씨의 방송 금지 가처분 신청이 법원으로부터 받아들여지면서 결국 방영되지 못한 바가 있다. 그럼에도 우리가 이번 방송을 다시 준비했던 이유는 지난 방송 금지 가처분 사실이 알려진 이후 이 사건에 대해 알고 있는 분의 제보들이 이어졌고, 그 제보 속에는 어쩌면 김성재 사망 사건의 진실을 밝힐 수 있는 새로운 사실들이 있다고 판단해서였다. 동시에 제작진은 지난 8월 가처분 판결에서 법원이 방송을 금지한 이유도 적극적으로 반영해 고 김성재 사망사건의 진실을 시청자 여러분들과 함께 고민해보고자 했지만, 이번에도 방송을 내보내서는 안 된다는 법원의 판결을 다시 한번 받게 됐다”고 취재 과정과 방송이 되지 못한 이유를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김상중은 “오른쪽에 28개의 주사 흔적을 남기고 사망한 고 김성재 사망 사건은 여전히 의문사로 남아있다. 여전히 그의 몸에서 왜 동물 마취제인 졸레틸이 발견된 건지, 졸레틸로 인한 사망이라면 투약된 양은 얼마인 건지, 무엇 하나 정확하게 확인되지 않은 채로 24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며 “여전히 슬픔 속에 있는 유족들과 그를 사랑하는 팬들이 알고 싶어 하는 이 오랜 의혹을 우리는 지금의 과학으로 재해석하기 위해 총 53명의 전문가와 접촉했고, 23편의 논문을 공부했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취재도 진행하며 이번 방송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법원이 이례적으로 방송 편집본을 제출할 것을 요구했고, 이에 방송을 앞두고 작성 중이던 대본까지 제출했지만 기대한 결과는 이번에도 돌아오지 않았다. 법원이 우리의 방송을 A씨의 인격과 명예에 대한 훼손으로 규정하고 우리의 진정성까지 의심한 이번 결정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는 바”라고 덧붙였다

이날 배정훈 PD는 페이스북에 “결코 해당 재판부의 판결을 인정하기 때문이 아니다. 사법부라는 이름의 기관에서 시작되는, 이 사회의 질서와 약속을 존중할 뿐”이라고 했다. 이어 “어쩌면 누군가와 꼭 닮았을 반칙과 편법을 선택하지 않은 것 역시 그런 이유”라면서도 “역시나 나는 아직 이 방송을 포기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지난 20일 서울남부지법 민사합의51부(반정우 부장판사)는 “불특정 다수 사람이 방송을 시청해 신청인의 인격과 명예보다 중대하고 회복하기 어려운 손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며 김씨가 법원에 낸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였다. <그것이 알고싶다> 측은 지난 8월에도 김성재 편을 내보내려 했으나 김씨가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내고 법원이 이를 받아들여 무산됐다.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SGh0dHA6Ly9uZXdzLmtoYW4uY28ua3Iva2hfbmV3cy9raGFuX2FydF92aWV3Lmh0bWw_YXJ0X2lkPTIwMTkxMjIyMTAyNDAwMdIBRmh0dHA6Ly9tLmtoYW4uY28ua3IvYW1wL3ZpZXcuaHRtbD9hcnRfaWQ9MjAxOTEyMjIxMDI0MDAxJnNlY19pZD05NjA4MDE?oc=5

2019-12-22 01:24:00Z
52782066041046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