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is, 06 Februari 2020

[퇴근길 뉴스]"문재인 씨"…'호칭 논란' 이용진, 무례한걸까? -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이데일리가 오늘 하루의 주요 이슈를 모아 [퇴근길 뉴스]로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등 퇴근길에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세상 소식을 매일 오후 5시에 배달합니다. [편집자주]
직원 가운데 한 명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은 GS 홈쇼핑이 생방송을 중단하고 직장 폐쇄조치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 GS홈쇼핑 직장 폐쇄…오늘 오후부터 재방송으로 편성
GS홈쇼핑 본사 직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을 받아 업체가 직장 폐쇄를 결정했습니다. GS홈쇼핑은 지난 5일 저녁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본사 직원 한 명이 신종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직원은 15번째 환자 가족으로 함께 식사한 뒤 2차 감염된 것으로 보입니다. GS홈쇼핑은 오늘 새벽 이런 내용을 통보받았다면서 긴급히 논의해 같은 팀에 있던 사람들은 14일 동안 재택 근무하도록 했습니다. 오늘 오후부터는 직장 폐쇄를 하고 토요일 새벽 6시까지 방역 작업을 벌일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벌금 90만원을 선고받은 은수미 성남시장이 6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고등법원에서 열린 항소심 선고공판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은수미 성남시장 항소심서 벌금 300만 원…당선무효형조직폭력배 출신 사업가로부터 차량 편의를 제공 받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이 항소심에서 당선무효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수원고법 형사1부는 오늘 은 시장의 항소심 선고 공판에서 벌금 90만 원을 선고한 1심 판결을 파기하고, 당선 무효형에 해당하는 벌금 300만 원을 선고했습니다. 이는 선출직 공직의 상실형에 해당해 대법원에서 그대로 확정되는 경우 은 시장은 시장직을 잃게 됩니다. 은 시장은 2016년 6월부터 2017년 5월까지 1년여간 정치 활동을 위해 성남지역 조직폭력배 출신인 이 모 씨가 대표로 있는 코마트레이드로부터 95차례에 걸쳐 차량 편의를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사진=tvN D ‘괴릴라데이트’)
■ 이용진, “문재인 씨” 호칭 뒤늦게 논란...tvN D 영상 삭제 방송인 이용진이 문재인 대통령을 ‘문재인 씨’라고 칭한 것이 뒤늦게 논란으로 급부상했습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tvN D 웹 예능 ‘괴릴라 데이트’의 일부 장면이 재조명 됐습니다. 해당 영상은 약 1년 전 공개된 것으로 이용진과 이진호가 당시 게스트로 나선 MC 딩동과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이때 이용진은 MC딩동을 소개하는 과정에서 ‘사전MC계의 대통령’이라는 수식어에 “대통령? 문재인 씨 이야기하는 거냐”고 말했는데요. 이에 한 나라의 대통령을 ‘~씨’라고 부르는 것이 무례한 표현이라는 지적과 함께 예민하게 반응할 필요 없다는 반대 입장이 맞붙었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방송사 측은 해당 영상을 모두 삭제한 상황인데요. 이와 관련해 이용진의 소속사 측은 아무런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이 6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발생현황 및 확진환자 중간조사 결과 등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신종 코로나 확진자 4명 추가…국내 총 23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국내 확진 환자가 4명 추가돼 총 23명으로 증가했습니다. 20번째 환자는 41세 한국인 여성으로 지난 2일 발표된 15번째 확진자의 가족입니다. 현재 국군수도병원에 격리 조치됐습니다. 21번째 환자는 59세 한국인 여성으로 국내 첫 2차 감염자인 6번째 확진자의 접촉자입니다. 앞서 확진을 받은 6번 환자의 가족에 이어 21번 환자도 3번, 6번 환자를 통해 감염된 ‘3차 감염자’로 풀이된다 자가 격리 중 시행한 검사 결과, 양성으로 확인돼 서울대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22번째 환자는 46세 한국인 남성으로 16번째 확진자의 가족입니다. 오늘 검사결과 양성이 확인 돼 조선대병원에 격리 조치 됐습니다. 23번째 환자는 58세 중국인 여성으로 관광목적으로 지난달 23일 입국 했고, 보건소 조사로 발열이 확인됐고 국가지정격리병상으로 옮겨질 예정입니다.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S2h0dHBzOi8vd3d3LmVkYWlseS5jby5rci9uZXdzL3JlYWQ_bmV3c0lkPTA0MTY4ODg2NjI1NjY3ODk2Jm1lZGlhQ29kZU5vPTI1N9IBAA?oc=5

2020-02-06 08:00:04Z
CBMiS2h0dHBzOi8vd3d3LmVkYWlseS5jby5rci9uZXdzL3JlYWQ_bmV3c0lkPTA0MTY4ODg2NjI1NjY3ODk2Jm1lZGlhQ29kZU5vPTI1N9IBAA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