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ggu, 26 April 2020

[SC이슈]'코로나19 양치기' 김재중, 만우절 거짓말 논란 한달만에 日방송 활동 재개(종합) - 스포츠조선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코로나19 관련 만우절 거짓말 논란으로 비난의 중심에 섰던 가수 김재중이 한달여만에 방송 활동을 재개한다.

김재중의 일본 소속사는 26일 공식 홈페이지에 김재중이 오는 5월 3일 NHK BS 피리미엄 '타마키 코지 쇼'에 출연한다고 공지했다. NHK 측 역시 공식 홈페이지에 예고 영상을 개재했다.

김재중이 방송 활동을 재개한 건 만우절이었던 지난 4월 1일 코로나19 관련 거짓말로 인해 논란을 일으킨 후 한 달만의 일이다. 김재중은 당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거짓글을 올렸다가 '만우절 거짓말'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에 수만명의 확진자와 사망자가 쏟아지는 상황에서 눈치 없는 김재중의 경솔한 거짓말은 대중의 분노를 자아내기 충분했다.

김재중은 사과문을 발표했지만, 사과 뒤에 붙은 변명으로 대중을 더욱 분노케 했다. 거짓말이 이유가 "현재 느슨해진 바이러스로부터의 대처 방식과 위험성의 인식. 코로나 바이러스 19로 인해 피해 받을 분들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경각심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며 말도 안되는 이유를 들먹였기 때문.

후폭풍은 거셌다. 김재중은 코로나19 관련 거짓말을 할 최초의 연예인이라는 오명을 쓰며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각국 외신에 보도됐고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는 처벌 청원까지 올라왔다. 일본 내 세 번째 싱글 앨범 '브라바 브라바 브라바'(Brava Brava Brava)를 내고 일본 활동 중이었던 그는 스케줄을 모두 취소했다.

그러던 중 지난 16일 일본 비영리법인 재팬하트를 통해 일본 현지 의료 종사자를 위해 마스크를 기부하기 위한 후원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Let's block ads! (Why?)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WGh0dHA6Ly9zcG9ydHMuY2hvc3VuLmNvbS9uZXdzL3V0eXBlLmh0bT9pZD0yMDIwMDQyNzAxMDAyMDU4MjAwMTMyMTYmU2VydmljZURhdGU9MjAyMDA0MjbSAQA?oc=5

2020-04-26 07:32:04Z
CBMiWGh0dHA6Ly9zcG9ydHMuY2hvc3VuLmNvbS9uZXdzL3V0eXBlLmh0bT9pZD0yMDIwMDQyNzAxMDAyMDU4MjAwMTMyMTYmU2VydmljZURhdGU9MjAyMDA0MjbSAQA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