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냐, 손흥민이냐?" 영국 런던 시간으로 1일 저녁, 한국 시간 2일 새벽 한국도 런던도 행복한 고민에 빠진다. '21세기 비틀스'로 비견되는 K팝 대표그룹 방탄소년단이 비틀스가 섰던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고, 비슷한 시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터의 손흥민은 스페인 마드리드 메트로폴리타노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리버풀과의 UEFA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 나선다.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은 1일과 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단독 콘서트를 펼친다. 이번 콘서트는 스타디움 투어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LOVE YOURSELF: SPEAK YOURSELF)’의 일환이다.
웸블리는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의 홈구장으로 9만 명을 수용하는 초대형 스타디움이다. 그 동안 퀸, 비틀스, 마이클 잭슨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공연한 곳으로, 뮤지션들의 ‘꿈의 무대’로 불린다. 지난해 한국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은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에서 프레디 머큐리의 퀸이 감동적 '라이브 에이드' 공연을 펼친 바로 그 장소이기도 하다.
방탄소년단의 역사적 공연은 한국에서 동시간 감상할 수 있다. 네이버 브이라이브 플러스(VLIVE+)는 2일 오전 3시 30분(한국간) 방탄소년단의 웸블리 공연을 독점 생중계한다. 공연은 생중계와 다시보기 VOD가 제공되며, 브이라이브 PC 및 모바일앱에서 유료로 구매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이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노래를 시작한지 30여 분 뒤 런던 시민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한국의 축구스타 손흥민은 스페인에서 꿈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나선다.
손흥민은 토트넘이 창단 이후 137년 만에 처음으로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하는데 혁혁한 공을 세워 현지 팬들의 뜨거운 사랑과 기대를 받고 있다.
역시 현장에 가지 못한 토트넘 팬들 대부분은 런던 펍에서 이 경기를 지켜볼 예정이다. 손흥민을 응원하는 한국 축구팬들 역시 새벽 실시간 생중계로 경기를 지켜보며 손흥민의 선전을 기원할 것으로 보인다.
K팝과 축구로 한국을 알리고 있는 방탄소년단과 손흥민은 웸블리 스타디움으로도 각별한 인연이 있다. 웸블리 스타디움은 손흥민이 소속된 토트넘이 새 구장으로 이전하기 전 홈구장이었다.
지난 2월 방탄소년단이 웸블리 공연을 발표한 뒤 토트넘 구단은 SNS에 "손흥민과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또 다른 스타 BTS의 웸블리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고 환영 메시지를 알리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5월 4일과 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로즈볼 스타디움을 시작으로, 5월 11일과 12일 시카고 솔저 필드, 5월 18일과 19일 뉴저지 메트라이프 스타디움, 5월 25일과 26일 브라질 상파울루 알리안츠 파르크에서 팬들과 만났다.
6월 1일과 2일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에 이어 6월 7일과 8일에는 프랑스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 7월 6일과 7일에는 일본 오사카 얀마 스타디움 나가이, 7월 13일과 14일에는 시즈오카 스타디움 에코파에서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 투어를 이어간다.
trdk0114@mk.co.kr
https://www.mk.co.kr/star/hot-issues/view/2019/06/374120/
2019-06-01 15:29:56Z
52781721115883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